- 주관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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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 관련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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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과, 경영학과, 경영학부, 법학부, 의류학과, 의류산업학과,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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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적 감성에 기반을 둔 새로운 디자인 가치를 제시하여 미래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여성적 감성 기반의 생활 문화 산업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동북아 생활 문화 디자인의 중심에서 활동할 인력을 배출한다.
- 이수 후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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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뷰티/패션산업 樂: 레저/소비산업 活: 가정/생활산업 通: 커뮤니티/문화산업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융합디자이너
- 주전공학과(부)와 연계전공 과목 중복인정은 9학점까지 가능
(▼ 아래 교육과정 연도별 목록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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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대학(원) | 개설학과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개설주기 | 1학기개설 | 2학기개설 | 학점/이론/실습 | 강의형태 | 연계세부1 | 연계세부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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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50400 | 조사연구법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51400 | 경력개발과 코칭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40900 | 사회심리학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51600 | 인지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52000 |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02900 | 정서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31900 | 문화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40500 | 마케팅원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1100 | 유통관리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50600 | 마케팅조사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300 | 소비자행동론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41400 | 서비스마케팅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200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32200 | 신상품개발론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92200 | 디지털이미징 1 | 매년 | Y | N | 3.0/1.0/2.0 | 이론+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03200 | 산업디자인기초 | 매년 | Y | N | 3.0/1.0/1.0 | 이론+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60100 | 스토리텔링디자인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8000 | 사용자경험디자인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7500 | 인테리어디자인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7300 | 중급 공간디자인실습 1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04100 | 시각디자인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8500 | 브랜딩2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92800 | 디자인사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04000 | 시각적 발상과 표현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6800 | 정보그래픽디자인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7600 | 전시디자인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91800 | 디스플레이디자인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7400 | 중급 공간디자인실습 2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93600 | 인공지능과 디자인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법과대학 | 법학부 | BJ000600 | 문화예술법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1100 | 드레이핑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0200 | 서양복식문화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0100 | 패션소재의 이해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0400 | 인체와 의복구성 | 매년 | Y | N | 3.0/1.0/2.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0800 | 패션일러스트레이션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0300 | 가정생활문화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2100 | 라이프스타일과 생활문화산업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800 | 융복합신기술과 소비자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0100 | 소비자학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400 | 소비자 의사결정론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2500 | 소비자심리와 광고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700 |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창의융합교양대학 | 창의융합학부 | SS028800 | 소비자트렌드와 소비자보호 | 매년 | Y | Y | 3.0/3.0/0.0 | 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