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학과
-
유아교육과
- 관련학과
-
인문융합예술대학, 심리학과, 경영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법학부, 서비스·디자인공학과, 의류산업학과,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디자인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창의융합학부
- 교육목표
-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아동의 권리와 복지에 대한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산업분야가 확대됨
아동문화산업 전공에서는 아동의 발달 및 요구에 대한 이해를 갖춘 문화와 산업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자격증 관련 사항
-
- 이수 후 진로
-
아동용 공연물 및 전시 기획, 아동 대상 미디어콘텐츠 개발 및 제작, 아동용 상품 기획 및 제작, 아동도서 출판기획
- 복수전공 이수시 한 학과에서 개설한 전공 교과목은 15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음.
2017학년도부터 학과명 변경 학과는 기존학과+변경학과 15학점 이내, 예) 독어독문학과+독일어문·문화학과 합산 15학점
법과대학+법학과 합산 15학점 이내, 법과대학+지식산업법학과 합산 15학점 이내, 법과대학+법학부 합산 15학점 이내 이수 가능 - 주전공학과(부)와 연계전공 과목 중복인정은 9학점까지 가능
- 부전공으로 이수시 한 학과에서 개설한 전공 교과목은 9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음. 중복인정 불가
(▼ 아래 교육과정 연도별 목록 선택 가능)
fnctId=crclmLink,fnctNo=12
개설대학(원) | 개설학과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개설주기 | 1학기개설 | 2학기개설 | 학점/이론/실습 | 강의형태 | 연계세부1 | 연계세부2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31900 | 문화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52000 |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심리학과 | BC040600 | 발달심리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20800 | 엔터테인먼트산업론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10500 | 영상커뮤니케이션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21200 | 지능형콘텐츠제작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31000 | 문화콘텐츠 마케팅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40500 | 마케팅원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PD001200 | 시장 분석과 관리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32200 | 신상품개발론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200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범대학 | 유아교육과 | EE040800 | 놀이지도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범대학 | 유아교육과 | EE050500 | 아동문학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범대학 | 유아교육과 | EE000500 | 아동미술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03200 | 산업디자인기초 | 매년 | Y | N | 3.0/1.0/1.0 | 이론+실습 | ||
법과대학 | 법학부 | BJ000600 | 문화예술법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법과대학 | 법학부 | BA003300 | 지식재산권법2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지식서비스공과대학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LA001900 | 미디어스토리텔링 프로덕션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0300 | 패션마케팅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100 | 서비스산업과 프로세스관리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900 | 소비자유통과 창업 | 매년 | Y | N | 3.0/1.0/2.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3100 | 생활문화산업비즈니스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2500 | 소비자심리와 광고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창의융합교양대학 | 창의융합학부 | SS028800 | 소비자트렌드와 소비자보호 | 매년 | Y | Y | 3.0/3.0/0.0 | 이론 | ||
인문융합예술대학 | 국어국문학과 | AA050400 | 다매체와 서사 읽기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인문융합예술대학 | 국어국문학과 | AA052300 | 출판문화론 | 홀수 | N | Y | 3.0/3.0/0.0 | 이론 | ||
인문융합예술대학 | 문화예술경영학과 | IA000800 | 마케팅원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인문융합예술대학 | 문화예술경영학과 | IA002400 | 문화예술정책의 이해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