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학과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관련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부 통계학과, 의류산업학과, 디자인과, 서비스·디자인공학과, 창의융합학부
- 교육목표
-
과학적인 자료 조사와 분석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시장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소양을 기본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급변하는 트렌드에 적합한 브랜드를 계획하고 양성 그리고 발전 관리하는 여성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자격증 관련 사항
-
소비자업무전문가, 소비자트렌드전문가, 유통관리사
- 이수 후 진로
-
상품기획자, 전략 기획, 시장 조사, 마켓 인텔리젼스, 브랜드 기획 및 관리, 유통 관리자, 머천다이징(MD) 업무, 창업
- 복수전공 이수시 한 학과에서 개설한 전공 교과목은 15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음.
2017학년도부터 학과명 변경 학과는 기존학과+변경학과 15학점 이내, 예) 독어독문학과+독일어문·문화학과 합산 15학점 - 주전공학과(부)와 연계전공 과목 중복인정은 9학점까지 가능
- 부전공으로 이수시 한 학과에서 개설한 전공 교과목은 9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음. 중복인정 불가
(▼ 아래 교육과정 연도별 목록 선택 가능)
fnctId=crclmLink,fnctNo=14
개설대학(원) | 개설학과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개설주기 | 1학기개설 | 2학기개설 | 학점/이론/실습 | 강의형태 | 연계세부1 | 연계세부2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21100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캠페인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42000 | 데이터 기반 PR 기획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42200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효과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BH042600 | 글로벌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40200 | 회계원리 | 매년 | Y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100 | 경영통계학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1100 | 유통관리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40500 | 마케팅원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50400 | 관리회계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700 | 기업가 정신과 E-Business전략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50600 | 마케팅조사론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51200 | 원가회계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32200 | 신상품개발론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300 | 소비자행동론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41400 | 서비스마케팅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400 | 전략경영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BF000200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매년 | N | Y | 3.0/3.0/0.0 | 이론 | ||
자연과학대학 |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 | CE002200 | 경영경제 자료분석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자연과학대학 |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 | CE051200 | 탐색적 자료분석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자연과학대학 |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 | CE001500 | 엑셀통계분석 | 매년 | N | Y | 3.0/1.0/2.0 | 이론+실습 | ||
자연과학대학 |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 | CE002600 | 통계와 마케팅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미술대학 | 디자인과 | FE054500 | 캡스톤디자인과 창업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지식서비스공과대학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LA002200 | 사회적서비스디자인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지식서비스공과대학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LA002400 | 비즈니스모델링 | 매년 | Y | N | 3.0/1.0/2.0 | 이론+실습 | ||
지식서비스공과대학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LA003000 | HCI방법론실습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지식서비스공과대학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LA001500 |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 | 매년 | Y | N | 3.0/1.0/2.0 | 이론+실습 | ||
지식서비스공과대학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LA002700 | 비즈니스서비스디자인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0300 | 패션마케팅 | 매년 | Y | N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의류산업학과 | PA003700 | 글로벌패션유통산업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0100 | 소비자학 | 매년 | Y | N | 3.0/3.0/0.0 | 이론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3400 | 소비자중심경영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900 | 소비자유통과 창업 | 매년 | Y | N | 3.0/1.0/2.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2800 | 소비자상담과 피해구제 | 매년 | Y | N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1400 | 소비자 의사결정론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3300 | 소비자학응용세미나 | 매년 | N | Y | 3.0/0.0/3.0 | 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3500 | 소비자경제학 | 매년 | N | Y | 3.0/1.0/2.0 | 이론+실습 | ||
뷰티 생활산업국제대학 |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 PC002500 | 소비자심리와 광고 | 매년 | N | Y | 3.0/2.0/1.0 | 이론+실습 | ||
창의융합교양대학 | 창의융합학부 | SS054800 | 국가브랜드의 의미와 이해 | 매년 | Y | Y | 3.0/3.0/0.0 | 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