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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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로 학부과정에 신설된 서비스·디자인공학과는 인간의 지식을 집약적으로 활용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서비스 산업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서비스-시스템을 설계 개발하고, 서비스 감성 및 경험 가치를 기획, 디자인하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서비스·디자인공학 전공자로서 졸업 후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및 기획/분석 분야, 서비스 콘텐츠 및 상품 기획/개발 분야,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설계 분야 등 서비스 관련 다양한 전문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 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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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융합산업에 필요한 전문가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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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의적 발상과 구현능력을 바탕으로 혁신산업을 선도하는 제품-서비스-시스템디자이너 양성
- 혁신적 서비스 기획과 구현에 필요한 (1) 사용자 중심 디자인, (2) 기술 기반 공학, (3) 시장 중심 비즈니스적 관점의 지식과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
- 프로젝트 중심의 기업밀착형 교육과정을 통한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
- 해외 유수 교육기관과의 협력교육 및 전공 심화를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가진 전문가 양성
-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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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π(파이)형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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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디자인공학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미래 지식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감성-기술 융합의 글로벌 인재
- 교육과정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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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융합산업에 필요한 전문가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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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스톤 디자인형 교육과정: 산학협력을 통한 프로젝트 중심형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콘셉트 기획-구현의 전 과정을 학습하는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
- 감성과 기술의 통섭적 교육과정: 지식서비스공과대학 IT계열의 기술기반 1학년 기초공통과정, 2-3학년 전공 몰입과정을 통한 감성계발, 4학년 캡스톤 융합과정을 통하여 창의적 융합 및 기획으로 이어지는 기술기반 감성 융합의 통섭적 교육
- 직무역량 기반 트랙형 교육과정: 유망진출분야 및 직무역량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UX디자인 트랙, ICT융합디자인 트랙, 서비스기획 트랙의 3가지 전공트랙을 바탕으로 맞춤형 커리큘럼 제시
- 첨단 기술 장비를 갖춘 교육환경: 스마트 디바이스, 실감형 콘텐츠 제작 및 평가를 위한 다양한 첨단기술 장비(3D 프린터실, VR/AR스튜디오, 아이트래킹 랩 등)를 갖춘 교육환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