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WEB-INF/jsp/k2web/com/cop/site/layout.jsp
ce_sub

C.O.M.
C.O.M.은 Computer Operating Mania의 약자로, 2000년에 결성된 오랜 전통을 가진 소모임으로 현재는 컴퓨터공학과, 정보시스템공학과, AI융합학부 학생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짝선배, 짝후배 제도를 통해서 선후배 간의 소통을 활성화 하고 MT, 소풍 등을 통한 친목 도모 활동을 통해 선후배 및 학과 간의 교류를 활발히 합니다. 1학기에는 파이썬을, 2학기에는 C++ 코딩 스터디를 통해 학교 강의를 심화적으로 공부하고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공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주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init
init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위한 학과 동아리로 2020년에 결성되었습니다. init은 컴퓨터공학과 내 선후배 간의 네트워크 구축 도모라는 목표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주요 동아리 활동으로 동아리원의 최신 IT 기술 발표 및 운영진의 알고리즘 교육을 매주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웹, 앱, 게임 등의 트랙별로 나누어진 팀 프로젝트와 자체 해커톤까지 준비되어 보다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공학 주전공생들이기에 돈독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선후배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과 동아리입니다. init의 활동은 인스타그램 @sswu_ini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AGI

WAGI는 Web, App, Game, It의 앞글자를 하나씩 따와서 생성된 동아리로, 성신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2학년을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4차 산업혁명의 5대 핵심기술인 ICBMA(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관련 이론 및 이슈 발표를 통해 방대한 IT 분야를 탐색하고 저학년부터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각 학년의 언어 (파이썬, C++ 등) 스터디를 통해 심화 학습을 진행하고,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동아리 내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많은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과제 및 출결관리, 상벌점 제도를 운영하여, 보다 열정적인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학에는 인공지능 관련 박람회 단체 관람, 코딩 관련 교육 봉사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선후배 간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들, 선후배 간의 친목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계정: @sswu_wagi 공식홈페이지: https://sswu-wagi.com


Chemicom
성신여대 AI융합학부, 컴퓨터공학과 그리고 한양대 공대가 함께하는 연합 소모임 케미컴입니다. 케미컴은 무려 33년이라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체계적인 소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