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_국어국문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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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말과 문학에 대한 전문적 지식 함양과 민족적 자긍심 고취
- 우리 말과 문학에 대한 역사 및 사상 탐구
- 우리 어문학과 외국어 문학과의 비교 연구
-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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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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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바로가기
인문사회계열_독어독문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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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어독문학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독일어 구사능력 함양
- 서구정신 문화의 비판적 수용능력
- 전문분야의 고급인력과 국제화시대의 주도적인 인재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인문사회계열_지리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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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의적 지역, 환경 전문가의 양성
- 종합적, 체계적 지역정보 구성 능력의 함양
- 전문가로서의 사명감 함양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인문사회계열_경제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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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깊은 역사적 전통을 가진 경제학에 대한 심층적 이해
- 경제문제에 대한 경제학적 사고와 비판적 연구능력 함양
-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신축적이고 창의적인 전문가 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인문사회계열_유아교육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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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아교육의 전문지식 및 연구능력 함양
- 유아교육의 전문지식과 연구능력을 겸비한 현장 연구자 양성
- 유아중심 철학에 기초한 유아교육 지도자 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인문사회계열_생활문화소비자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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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사결정 및 소비자능력을 함양하고, 기업활동의 수요자로서 전문성을 갖추도록 하여 소비경제사회에서 경쟁력 강화
- 개인과 가계의 재정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과정을 학습하고 연구하여 가계금융과 자산관리 분야의 전문성 강화
- 생활문화 관련 콘텐츠의 연구 개발 및 지도능력을 함양하며, 각 문화산업분야 전문가로서의 실무역량 강화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자연과학계열_생물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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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학은 자연과학 분야 중 가장 역사가 깊은 분야 중 하나이자 급격히 발전하는 자연과학의 각 분야들을 통섭적으로 연결하는 중심에 위치한 학문이다. 커리큘럼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생물학의 각 세부 분야의 앞서나가는 전문지식을 습득할 뿐 아니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와 창의적 역량을 강화시킨다. 이로써 대한민국 과학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순수자연과 과학자로서의 생물학자 또는 생물학을 기반으로 한 응용 분야의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본 학과의 교육의 목표로 삼는다. 학과의 특성을 고려한 관심분야는 생태학, 미생물학, 동물발생학, 식물분자계통학, 분자유전체학 등이다.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자연과학계열_미래응용과학학과
미래응용과학학과는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의 융합적 연구에서 나오는 시너지를 활용하여 생명공학, 의공학, 화학공학 등의 공학, 의학, 식품학, 수의ㆍ축산학 등의 발전과 산업경제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필요한 전문 인재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관련 전공으로는 생명ㆍ의과학, 식품과학, 화학ㆍ공학이 있다.
미래응용과학학과는 학과의 목적에 발맞추어, 현재 그리고 미래 사회의 과학 및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현재 및 미래 사회의 과학 및 산업 발전의 기반을 구축하는 전문인재를 양성함을 그 교육의 목표로 삼는다.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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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사회의 과학 및 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인재 양성
- 미래 사회의 과학 및 산업 발전의 기반을 구축하는 전문 인재 양성
- 교육과정
자연과학계열_식품영양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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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영양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력있는 전문인 교육
- 습득한 전공이론의 실천과 응용력 배양
- 국민의 바람직한 식생활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자연과학계열_간호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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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적 탐구를 통하여 연구 및 교육능력 함양
- 전문 간호실무 적용능력 함양
- 건강관리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간호관리자 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공학계열_컴퓨터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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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조적 소양을 갖춘 정보 기술분야의 고급인력 양성
- 진취적인 민주시민의 양성
- 창의적인 과학기술인의 양성
- 첨단 IT전문인력 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공학계열_미래융합기술공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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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보안: 국가/기업/개인이 보유하는 자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기술적/물리적/관리적 보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보유한 차세대 융합 보안 리더와 미래 융합 산업의 중심이 될 융합 보안을 이끌어갈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융합서비스디자인: 미래 융합 산업과 서비스 융합을 위한 창의적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래 융합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미래 융합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차세대 융합 인재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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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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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물이 지능화·고도화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인간을 중심으로 하는 정보 기술과 디자인공학의 기반의 서비스 융합디자인 프로세스 핵심과정 및 제품-서비스 융합, 의료서비스, 사회서비스 분야의 융합기술 전문교육을 제공하여 제조업의 서비스화, 서비스 산업의 혁신 등을 리드할 미래 인재 양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미래융합기술 공학과에서는 미래 지식서비스와 소프트산업을 선도하는 정성되고 믿음직한 인재, 창의적 발상과 구현능력을 바탕으로 혁신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등용을 위해 지식 서비스 산업의 기반이 되는 융합보안기술개발과 서비스 활용능력 배양을 통한 양질의 미래융합기술 설계-구현-평가-비즈니스 연계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이론 뿐 아니라 정부·민간기업의 다양한 실무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이를 통해 우리나라 글로벌 융합 보안을 책임지고 아울러 서비스디자인을 발전시킬 수 있는 지식서비스산업의 리더급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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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보안트랙: 기술적 보안, 물리적 보안, 관리적 보안의 균형 잡힌 융합보안 지식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융합형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융합보안전문가들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른 IT 분야와 달리 여성 전문가로서 우월한 차별화가 가능한 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국·내외 정보보안관련 산업이 급격히 팽창하면서 우리 사회는 컴퓨터, 네트워크, 웹, 시스템 등 전자정보에 관한 정보처리지식은 물론 인적, 물리적, 관리적 보안에 관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함께 갖춘 전문 인력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론과 실무 교육은 물론, 산학 연계 교육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기업체 등과의 프로젝트별 실습교육을 통해 졸업 후 곧바로 산업현장에서 보안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교육을 추구한다.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의 IT 부서 혹은 정보보안 전담 부서 뿐만 아니라 국가정보원, 사이버경찰청, 국가보안연구소 등 국가 기관과 안랩, 이스트소프트, 에스원, ADT캡스를 비롯한 주요 보안 산업체들로 취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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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서비스디자인트랙: 서비스디자인은 서비스산업 자체의 고도화뿐 아니라 기존 제조 산업의 서비스화로 경영 환경에서 “servitization” 이라는 용어가 화두가 될 정도로 성장세에 있는 분야이다. 미래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식서비스산업에서 서비스디자인의 경제적 가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학부과정으로 신설된 서비스·디자인공학과의 심도 있는 석·박사과정으로서 지식 집약적 과제를 발견하고 제안하며 해결하는 전 과정을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학문화하여 서비스 융합을 위한 창의적 기술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 홈페이지
공학계열_융합보안공학과
- 교육목표
- 정보보호, 정보통신 컴퓨터 공학적 지식과 융합보안 실무 능력을 갖춘 자로서 기술적, 물리적, 관리적 전방위적인 총체적 보안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 트랙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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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합보안전공: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5G, AI환경에서 융·복합적 위험에 대응할 수 있는 산업 맞춤/밀착/연계형 실무 중심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안 인재 양성
- 산업보안 전공: 융복합적 사고에 기반한 기술역량을 소유하고, 창의적, 통합적 문제 해결 능력으로 산업보안 법제도, 범죄대책, 산업ㆍ제품 전 과정에 걸쳐 보안 내재화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교육과정
- 진로
- 교수소개
예체능계열_체육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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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의 전문지식과 학문적 연구능력 함양
- 현장 적용에 가능한 운동처방, 재활, 생리 및 스포츠심리의 실용적인 전문가 양성
- 스포츠사회학 및 스포츠경영학의 전문지식과 연구능력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
- 교육과정
- 교수소개
예체능계열_미술학과
-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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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계열_음악학과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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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적 교육
- 창의력 배양
- 전문화 교육
-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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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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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과정_음악치료학과
- 홈페이지
-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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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치료는 "음악" 이라는 창조적이고 주관적인 분야와 "치료" 라는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분야가 체계적으로 결합되서 인간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시행되는 전문 분야입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음악과 치료의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들은 물론, 음악치료라는 학문을 이루는 주요한 여러 이론들과 임상 기술들을 이해하고 습득함으로써, 졸업 후 임상 현장에서 전문 음악치료사로서 그 역활을 다하는데 충분한 자격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음악치료학과는 2006학년도부터 대학원 내에 4학기 과정으로 개설되었으며, 학생들은 음악치료를 이루는 주요이론 과목을 수강하고 임상현장에서의 실습 및 인턴 과정을 이수하며 상담기술을 배양하도록 합니다. 또한 전문음악치료사의 역할을 위한 자격과 연구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정규 교과목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이 음악치료사로서 필요한 이론적/ 임상적 지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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