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진로취업처 현장실습지원센터 현장실습운영팀입니다.


성신여자대학교 진로취업처 현장실습지원센터 현장실습운영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생들이 재학기간 중 기업 또는 기관 등에서 다양한 현장 실무 경험을 통해 조기에 진로를 탐색하고 경력 형성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 2000년대 초부터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우리대학은 보다 체계적인 지원과 운영을 위해 2018년 4월 1일, 조직개편을 통해 대학일자리본부(현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센터(현 현장실습지원센터) 산하 독립 팀으로 현장실습운영팀을 신설하였습니다.
현장실습운영팀은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현장실습’으로 프로그램을 단일화(국고 제외)하고 현장실습 목적에 따라 실습기간을 달리한 프로그램을 연중 4회[중기(4개월) 2회 + 단기(2개월) 2회]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300여명의 학생들이 학교의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 개척하고 졸업 후 직업에 입문하는 기간 단축에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현장실습 전 표준협약서 3자(기업-학생-학교) 체결, 사전직무교육 실시, 한국교육안전공제회 상해보험 가입 등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실습에 따른 안전을 확보하고 산학협력전담교원을 통한 전담지도교수제 시행, 주전공 또는 교양 학점의 인정, 현장실습지원금(장학금) 지급, 현장실습확인서 발급 등 참여학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현장실습의 기초를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습운영팀은 앞으로 다양한 참여기업 및 기관 발굴을 통해 현장실습 직무를 확대해 나감은 물론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제도 개선 등을 통해 현장실습의 질적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학교가 운영 중인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전공분야 또는 관심분야의 실무를 직접 체험하고 졸업 후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진로취업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