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후 진로
경영기획담당자
마케터
상품기획자
홍보전문가
인사 및 노무 담당자
세무사
회계사
생산관리사무원
경영컨설턴트
금융자산관리사
경영정보시스템 개발자
글로벌 다국적 기업 종사자
국내 기업의 해외 활동(영업, 상사, 무역 등) 종사자
국제 기구(WTO, UN 등) 및 NGO 단체 종사자
창업을 통한 사업가
- 경영기획·정보분석 트랙
-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정보분석기반 경영기획 분야로 진출
- 창의융합역량, 자율실천역량, 지식탐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영통계, 생산관리, 경영 및 회계 정보분석, 계량경영, 데이터 사이언스1, 데이터 사이언스2, 빅데이터 분석 실습을 수리적 경영모델과 소프트웨어 기반 실습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 금융·재무 트랙
-
- 금융 및 재무 전문 분야로 진출
- 기업의 재무 및 투자 의사결정과 금융기관 등에 필요한 지식 및 창의융합역량을 함양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경영수학, 금융의 이해, 기업경제학, 재무관리, 기업재무론, 투자론, 파생상품의 이해, 위험관리와 보험, 금융기관론, 국제 재무의 이해를 단계적으로 학습한다.
- 마케팅 트랙
-
- 조사연구기관, 광고회사, 신상품개발부서 등의 마케팅 전문 분야로 진출
- 창의융합 및 지식탐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학원론, 마케팅원론,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조사론, 신상품개발론, 소비자행동론, 유통관리, 서비스마케팅을 단계적으로 학습한다.
- 국제경영 트랙
-
- 기업 및 국제 통상의 협력·협상 전문가로 진출
- 글로벌탐구역량 및 글로벌시민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학원론, 기업가 정신과 E-Business 전략, 국제경영학, 글로벌 기업론, 전략경영, 뉴패러다임 경영을 단계적으로 학습한다.
- 회계·세무 트랙
-
- 공인회계사, 세무사를 비롯한 회계·세무 전문가로 진출
- 지식탐구역량 및 창의융합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회계원리, 재무회계, 중급회계1, 중급회계2, 원가회계, 관리회계, 고급회계, 세무회계, 회계감사를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 인사·조직 트랙
-
- 공인노무사, 인사담당 사무원, 경영 컨설턴트 등의 인사·조직 전문가로 진출
- 지식탐구역량, 소통협력역량, 창의융합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조직행동론, 기업과 사회, 조직 이론과 설계,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론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 무역 관세 트랙
-
- 관세사 및 무역 기구에 진출
- 글로벌 시민 역량, 소통 협력 역량, 지식탐구 역량 등이 핵심역량으로 요구된다.
- 국제기구 및 NGO 활동 트랙
-
- 국제기구 및 NGO 종사자, NGO 창업
- 글로벌 시민 역량, 소통 협력 역량, 지식탐구 역량, 창의융합 역량, 자율실천 역량 등이 핵심역량으로 요구된다.
- 글로벌 다국적 기업 트랙
-
- 다국적 기업, 국내 및 해외 관련 기구 진출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도 가능
- 글로벌 시민 역량, 소통 협력 역량, 지식탐구 역량, 창의융합 역량, 자율실천 역량 등이 핵심역량으로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