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과
- 경영인의 밤
-
경영학과 학우들과 교수님들이 다 같이 참여하여 1년을 마무리하는 행사이다. 경영학과의 학생회와 학회(민토랑), 동아리(풀빛으로) 등이 1년동안 진행했던 행사에 대한 보고 및 소개를 한다. 또한 경쟁 PT 및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학생들의 지식 탐구 향상 및 친목 도모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경영인의 밤을 통해 선후배 및 교수님들과 소통하며 학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으며 전공 지식을 습득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진다.
- 릴레이 전문가 특강
-
경영학과의 여러 전공계열 중 학과 학생들의 세부 전공 관심사와 직무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직무의 현업 강연자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모든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는 AI와 빅데이터, 4차산업혁명의 다양한 기술 변화, 기업체에서의 직무 및 직급별로 위기 상황을 대체하는 법 등 다양한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직무에 대해 살펴보고 질문하며,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는다.
- 기업탐방
기업 탐방을 통해 이론으로만 배웠던 전공지식들이 실질적으로 기업에서 어떻게 이용, 활용되는지 탐구한다. 학생들은 직접 기업 현장을 탐방하며 실무에서 전공능력이 어떠한 방법으로 응용되는지 배울 수 있다. 또한 각 기업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며 기업에 대해 깊이 이해함으로써 진로탐색 기회를 가진다.
년도 |
기업명 |
활동내용 |
---|---|---|
2017 |
한국HP |
한국HP대표 이사가 특강을 진행했다. 기업 및 인재상, global business 적용 사례를 제시했다. 기업의 업무 현장 및 회의실을 방문했다. |
2018 |
(주)카카오 |
카카오 기업 담당자(매니저)와 함께 카카오 오피스를 투어했다. 카카오 설립과 역사, 자회사 소개, 기업 이념과 인재상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2019 |
Oracle |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 서비스 스택을 제공하는 회사인 오라클 기업을 탐방하였다. |
Root Impact |
루트임팩트의 현직자를 통해 기업에서 하는 일, 체인지메이커, 사회적 기업의 비전 등을 알아보았다. 현직자와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소통협력을 기를 수 있었다. |
|
2024 |
MBC |
미디어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 구조를 탐색하고, 방송사의 경영 전략 및 직무를 알아보았다. |
건강보험공단 |
국민 건강보험 제도의 운영 방식과 사회적 역할을 알아보고, 공단의 주요 업무와 직무를 탐색하였다. |
|
금융감독원 |
금융 시장의 안정성과 규제 정책을 이해하고, 금융감독원의 역할과 금융기관 규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 성신 경영 커넥트
-
각기 다른 산업 및 직무를 대표하는 연사들이 강연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은 선배들의 이야기를 통해 조언을 얻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강연자 및 교수에게 진로와 관한 질문을 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