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36020
- 작성일
- 2024.10.16
- 수정일
- 2024.10.16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팀
- 조회수
- 1321
[국제교육원] 폴란드 카토비체 세종학당 개원
폴란드 실레시아대학교에서 열린 성신여대 ‘카토비체 세종학당’ 개원식
우리 대학교는 10월 8일, 폴란드 카토비체에 위치한 실레시아대학교(University of Silesia in Katowice, 총장 리샤르드 코지오엑(Ryszard Koziołek))에 세번째 세종학당인 ‘카토비체 세종학당’을 공식 개원했다.
이번 폴란드에 새롭게 문을 연 성신여대 ‘카토비체 세종학당’은 한국어 강의, 문화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한국 관련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한국어 학습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 대학은 이번 세종학당을 통해 한국어 문화에 관심있는 폴란드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 이해를 높이고 한국-폴란드 간 문화 교류 증진에 나설 계획이다.
개원식 기념촬영_폴란드 실레시아대학교에서 열린 성신여대 ‘카토비체 세종학당’ 개원식 참석자들과 함께
폴란드 현지에서 8일 진행된 개원식에는 이성근 총장, 리샤르드 코지오엑 실레시아대학 총장을 비롯하여 마렉 부이칙(Marek Wójcik) 실레시아주지사, 발데마르 보야룬(Waldemar Bojarun) 카토비체 부시장, 토마쉬 후크(Tomasz Huk) 지역 교육감, 임훈민 주폴란드대사, 이당권 주폴한국문화원장, 파베우 자크라예프스키(Paweł Zakrajewski) 카토비체 세종학당장 및 학당 한국어 교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원식 축하공연으로는 폴란드 학생들의 K-팝댄스와 한국가요 제창, 시낭송 등이 펼쳐져 폴란드에서의 한국문화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개원식 인사말씀_이성근 총장
이성근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폴란드 수교 35주년의 특별한 해에 명문 실레시아대학교와 함께 ‘카토비체 세종학당’을 개원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카토비체 세종학당’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양국을 잇는 가교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실레시아대학과의 공동연구 추진 및 성신여대의 특화된 K-뷰티, K-댄스, K-팝 등 문화교류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학당은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전 세계 86개국, 260여 개 학당이 운영 중이다. 우리 대학교는 2014년 중국 ‘스자좡 세종학당’과 2022년 크로아티아 ‘리예카 세종학당’에 이어 이번 폴란드 ‘카토비체 세종학당’ 개원으로 총 세 개의 세종학당을 운영하게 됐으며 이번 폴란드 세종학당 개원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유럽 내 한국어 교육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개원식 축하공연_폴란드 학생들의 K-팝 댄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