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42050
- 작성일
- 2025.04.21
- 수정일
- 2025.04.21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팀
- 조회수
- 424
[창업지원팀] ‘2025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선정… 여성 창업 생태계 조성 박차
성신여대 수정캠퍼스 전경
우리 대학(총장 이성근)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한국여성경제인협회(협회장 박창숙)가 지원하는 ‘2025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은 선배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멘토로 참여하여 실전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미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여성CEO특강, 여성기업탐방, 실전 창업 멘토링,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우리 대학은 여성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여대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실무 중심 창업 프로그램 운영 ▲ 1:1 맞춤형 창업 멘토링 제공 ▲ 창업 네트워킹 활성화라는 세 가지 핵심 방향으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실무 중심 창업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성공한 여성 CEO들을 초청해 창업 사례를 공유하고 최신 트렌드와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여 창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 준비 단계부터 실적 창출에 이르기까지 ‘1:1 맞춤형 창업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법률, 지식재산권, 비즈니스 모델(BM)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 여성 창업자들 간의 ‘창업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S2-DAY’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선배 창업자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협업과 성장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성근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자신만의 역량을 발휘하고,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들이 경제와 산업의 핵심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